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차트설정 팁

영웅문 차트설정 일목균형표 구름대 설정

by 차트설명 2021. 8.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트설정을 해볼텐데요. 주식을 하시면서 차트매매를 하시는분들은 꼭 설정해야할 지표입니다. 그럼 어떻게 설정하는지 바로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알콜 일반차트

일반적인 차트는 대부분 이동평균선만 나타나 있으며, 아랫쪽에는 거래량 캔들이 있죠. 여기에 일목균형표 지표를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차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메뉴에서 지표추가를 선택합니다.

 

지표추가 일목균형표

지표추가를 선택하면 여러가지 지표목록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찾기에서 "일목" 이라고 검색하면 일목균형표가 나옵니다.

 

일목균형표 적용하기
일목균형표 적용

일목균형표를 적용을 하면 차트가 이렇게 바뀝니다. 주황색 선행스팬1, 파란색 선행스팬2, 후행스팬, 전환선, 기준선 이렇게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일단은 선행스팬1,2 와 기준선만 놔두고 모두 삭제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지표이름에서 전환선~선행스팬2 사이에 있는 지표이름을 아무거나 더블클릭 해 봅시다.

 

 

일목균형표 지표설정 라인설정

그러면 지표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초기화면은 지표조건설정 탭에 있을텐데요. 라인설정으로 들어가서 전환선과 후행스팬 체크를 해제해줍니다. 그리고 기준선과 선행스팬들을 재설정 해볼텐데요.

 

기준선 라인설정

기준선은 잘보이게 노란색으로 바꾸고, 너비를 2pt 로 해보겠습니다.

 

선행스팬1,2 색상 설정

선행스팬1 과 선행스팬2는 똑같이 색상을 연한파랑색으로 설정 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모두 설정한 뒤 확인을 눌러줍니다.

 

일목균형표 설정

이렇게 일목균형표가 차트에 설정되었습니다. 처음 설정하면 뭔가 복잡하게 보이겠지만, 보다보면 익숙해 집니다. 일목균형표에서 중요한 것은 위 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가가 선행스팬1,2를 돌파하여 위에 있으면 상승추세가 강해지고, 아래에 있으면 하락추세로 전환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019년 상승추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240일선(검은색선) 위에 있으면서 선행스팬1,2 를 함께 돌파하면 큰 상승이 나올 수 있습니다. 물론 아닌 경우도 존재합니다. 또한 기준선 위에 주가가 있으면 흐름이 강하고, 기준선 아래에 주가가 있으면 하락흐름이 쎕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공감을 눌러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엄청난 힘이 됩니다.

모든 분석은 개인적인 견해이며, 이를 활용하여 매매시 수익과 손실의 책임은 매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